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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끼 말레이시아 성공 스토리

매장명 말레이시아
점주명 영업본부 매니저님
말레이시아 현지 반응을 낱낱이 알려주신다는 영업본부 매니저님!

인터뷰 Interview


Q.두끼를 시작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두끼는 한국의 전통 음식 레스토랑으로 특이한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의 길거리 음식에서 발전한 떡볶이를 고객들이 편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Q.다른 프랜차이즈와 비교했을 때 두끼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저희는 두끼가 단순한 한식당이 아닌 컨셉 스토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들이 직접 제조한 소스로 떡볶이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두끼'의 뜻 처럼 한국식 볶음밥까지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하나의 냄비로 두가지 음식을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컨셉이 아주 신선하고 흥미로운 컨셉입니다.

 

Q.두끼 해외매장 운영에 있어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두끼의 한국 본사는 여러 수익 모델을 분석하고 취합해 하나의 컨셉을 세웠고 그리하여 이미 한국에서 성공한 모델입니다. 말레이시아 특허 경영자인 저희는 그런 본사의 지원을 받아 빠르게 매장을 오픈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고객들에게 시각과 미각 모두를 충족시키는 한국 음식을 제공하는 '두끼 말레이시아 본점'이라는 이상을 현실화 시켰다고 생각합니다.

 

Q.주 고객층은 누구인가요?

말레이시아 두끼의 주 고객층은 80%가 현지 고객, 20%가 한국인 고객입니다. 연령층은 10대 중반부터 40대까지 다양합니다. 보통 한국 문화컨텐츠 (드라마, K-POP 등)을 좋아하는 분들과 학생, 사회인, 가족 단위로 많이 오고 있습니다. 두끼는 이미 현지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 많은 현지 고객들이 방문해 주시고 계십니다.

 

Q.매장 오픈 후 현지 반응은 어떠한가요?

두끼와 같은 컨셉 레스토랑은 말레이시아에서 보기 드물기 때문에 현지인들에게는 매우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한국에서 두끼를 먹어본 고객들의 경우, 말레이시아에서도 한국과 똑같은 맛을 먹을 수 있다며 기뻐하셨습니다.


Q.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말레이시아에 더 많은 매장을 오픈해서 더 많은 말레이시아 사람들에게 한국 전통의 떡볶이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Q.두끼 해외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한마디

만약 두끼 창업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저희는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후회는 없을 것이며 두끼의 일원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실 거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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