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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점 성공스토리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떡볶이. 그리고 그 이상의 즐거움을 드리는 두끼가 되겠습니다.
  •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성공이야기

    매장명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점주명 안석환 점주님
    20년 요식업 경력의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점주님!!
    두끼의 경쟁력에 반해 해외 매장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계신
    3번째 성공 스토리의 주인공!!

 인터뷰 영상


 인터뷰

- 두끼를 시작하게 된 동기는?

 

: 제가 요식업 생활을 한 지 대학교 졸업하면서부터 바로 했으니까 이제 20년이 넘어갔는데 우연치 않은 기회에 두끼를 접하게 됐는데,

 두끼라는 브랜드가 떡볶이를 뷔페로 준비했다는 부분에 대해서 매력을 많이 느꼈고, 제가 여태까지 생활해온 운영을 하는 방법들 접목하면

 잘 운영해나갈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다른 프랜차이즈에 비교해 두끼의 경쟁력?


: 큰 경쟁력은 두 가지라고 보는데요. 일단 첫 번째는 항상 일정한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좋은 퀄리티의 재료들을 본사에서 지원해준다는 부분이

 하나하고, 그다음에는 두끼는 가게가 고급스러운 분위기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프렌차이즈들 보다는 두끼가 한발 앞서 나가고 있지 않은가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 두끼의 주요 고객층은?


: 아무래도 떡볶이라고 하면 학생들 그리고 젊은 여성층들이라고 생각을 하고 시작을 했는데, 저희는 처음에 학생들이 많이 오지 않았었고

 직장인들이 많이 오셨고, 20대 초중반의 여성분들이 많이 오시고 있지만 저희가 생각했던 것과 다르게 가족 단위 손님들도 굉장히 많이 오시고,

 남자 손님들도 참 많이 오시고, 요즘 조금 알려지다 보니까 학생들도 비중이 많이 높아지고 있고요. 저희가 생각했던 것보다 고른 연령층을

 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두끼의 가성비는 어떠신지?


: 본사에서 물류와 물건을 지원해주다 보니까 코스트 비용적인 부분에서는 어느 정도 일정하게 유지가 되는 부분이 있고요 박리다매라고 얘기를

 들여야 되나요? 처음에 두끼를 시작할 때 '어느 정도 팔면, 어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할 거다'라고 생각 했던 거 보다는 괜찮은 정도의 수익이 지금

 발생하고 있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 수익에는 만족하시는지?


: 예, 지금 저희 매장에서 발생하는 수익에 대해서는 저는 지금 대만족하고 있습니다. 장사 하시는 분들이 가장 크게 걱정하시는 게 비수기

 매출이거든요. 비수기 때 장사가 안될 때 '내가 이 가게를 운영할 수 있느냐' 그런 부분인데, 저희 매장 같은 경우는 비수기 때 매출도 어느 정도

 선에서 일정하게 고정 돼 있는 부분이에요. 코스트 대비, 인건비 대비했을 때 두끼라는 브랜드 자체가 수익성에 대해서는 일정 부분이 생각했던

 것보다는 많이 발생되는 것 같습니다.


 

- 두끼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 창업을 하시는 분들이 가장 걱정하시는 부분이 위험부담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두끼라는 브랜드는 다른 프렌차이즈에 비해서 검증된 부분도

 있고요. 그 부분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의 앞서간 부분이 있기 때문에 위험 일이 다른 프렌차이즈에 비해서 상당히 낮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 주변에 아시는 분들이 두끼에 대해서 물어볼 때도 두끼를 선택하신 분들이라 하면 잘하신 선택이라고 제가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 앞으로의 계획은?


: (현재 매장) 운영하면서 다른 매장을 한 번 운영해보려고 여러 가지 알아보고 있는 단계에요. 대만 쪽으로도 지금 알아보고 있고요. 실제로 답사도

 한 두번 다녀온 부분입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외국 쪽으로도 기회가 된다고 하면 한 번 진출해볼 생각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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