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점 점주님의 성공스토리 > 가족점 성공스토리

본문 바로가기

가족점 성공스토리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떡볶이. 그리고 그 이상의 즐거움을 드리는 두끼가 되겠습니다.
  • 의정부점 점주님의 성공스토리

    매장명 의정부점
    점주명 하태성 점주님
    분식 창업에 대해 주변 사람들의 만류가 있었지만, 확고한 마음으로 시작한 두끼! 만족스러운 수익으로 이제는 2호점도 생각하고 계시다는데..!!

 인터뷰 영상


 인터뷰

- 두끼를 시작하게 된 동기는?

 

: 제가 기존에 다른 외식업을 하고 있었는데, 여러가지 알아보던 중에 집사람의 권유로 인해서 분식이란 아이템을 선정하고 두끼를 살펴보던 중에 비교분석을 해보니 두끼가 괜찮더라고요. 여태까지 매장 느려가는 것도 그렇고, 공격적으로 마케팅 하는 것도 그렇고, 여러가지를 종합적으로 볼 때 두끼가 가장 최선인거 같아서 두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다른 프랜차이즈에 비교해 두끼의 경쟁력?

 

: 인력관리를 탄력적으로 할 수 있고, 비수기 성수기에 따라서 조금만 노력을 한다면 수익 부분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다 커버를 할 수가 있고, 본사에서도 적극적으로 관리를 해줘요. 다른 프랜차이즈에 비해서 진짜 적극적으로 관리를 해주고, 공격적으로 마케팅 해주기 때문에 점주의 입장에서는 사실 고마운거죠.

 

 

- 수익에는 만족하시는지?

 

: 대만족이죠. 매달 31일 저녁에 결산 하거든요. 말일 날에. 그때 각종 뺄 것 빼면 수익이 나오는데, 그 때 가장 좋죠.

 

 

- 운영하면서 어려운 점은?

 

: 저희가 크게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굳이 어려운 점을 말하자면 고객층이 다양하다 보니까 모든 고객의 니즈를 다 맞출 수 없다는 점과 로드샵이다 보니까 비수기 성수기 구분영역이 확실하게 되는데 그것 또한 예측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사실 크게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 두끼의 주요 고객층은?

 

: 평일 오전에는 어머님들이나 제 나이 또래의 젊은 아기엄마들 주로 오시고, 저녁시간 5시 이후부터는 학생들, 학생이 80% 이상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 두끼의 가성비는 어떠신지?

 

: 고객 입장에 봤을 땐 가성비는 정말 최고죠. 이 가격에 정말 다양한 식재료 가지고 다양한 요리법을 할 수 있고, 그리고 점주 입장에서는 투자 대비 나오는 수익이 좋기 때문에 가성비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 매장 오픈 후, 주변 반응은?

 

: 처음에 제가 이 사업 론칭 한다고 했을 때 주변에서 '왜 분식을 하냐'는 식으로 말을 했는데, 결국에는 아이템 선정을 하고 운영을 하는데에 있어서는 점주가 확고하게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 주변에서 어떤 말에도 휘둘리면 안 되는 것 같아요.

 

 

- 두끼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 어떤 프랜차이즈와 어느 매장에 한 두가지 단점은 있지만, 그 단점을 상쇄 시킬 수 있는 장점이 많이 있기 때문에 두끼를 선택할 수 있는거 추천해드리고 싶고요. 그리고 새로 두끼 론칭 생각해보신 분들은 긍정적으로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두끼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 지금은 크게 바라는건 없어요. 이미 두끼에서 적극적으로 모든걸 다 해주시기 때문에. 아시다시피 '금수저' 이벤트라던가, 상상도 못할 것 많이 하시거든요. PPL 예로 들어. 지금처럼만 저희를 계속 관리해주시고 공격적으로 마케팅 해주신다면 될 것 같습니다.

 

 

- 앞으로의 계획은? 

: 개인적으로 두끼 2호점을 생각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하던 것을 하는 게 더 편하다 보니까 3호점, 4호점까지도 가능하다면 늘려보고 싶습니다.

 

 

- 점장님에게 두끼란? 

: 현재를 지탱해주는 원동력 같아요. 요즘 워낙 외식업계 힘들다고 말이 나오는데, 두끼라는 존재가 있었기 때문에 제가 지금 버티고 지금도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앞으로도 마찬가지가 될 것 같아요. 지금은 원동력이고 희망인 것 같습니다.


1
2
3
4